말랑한 하루

[Flutter] (Project) MapleApp: 31. 심사 통과 본문

개발/Flutter

[Flutter] (Project) MapleApp: 31. 심사 통과

지수는말랑이 2024. 2. 29. 10:53
반응형

리젝을 해결하기 위한 기간이 꽤나 오랜 기간이 걸렸다. 실질적으로 Play Console에서 주는 답변은 특정 항목란에 문제가 있음을 제기하지만, 정확히 어떤 것이 문제인지는 알려주지 않았다.

 

나는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기 때문에, 관련 단어를 자주 사용했다. 하지만, 스토어 등록정보 권장사항을 바라봤을 때 앱 설명란에 다음의 항목이 존재함을 알아차릴 수 있었다.

 

🍒 다른 사용자 및 앱과 관계를 오해할 만한 단어 및 문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즉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과의 관계를 오해할 수 있다 판단하여, 적절치 못한 사용이라고 내게 계속 안내해준 것 같았다.

 

그래서 설명란의 해당 단어를 한쪽은 유지하고, 한쪽은 배제한 채 작성한 채 다시 심사를 진행했다.

이후 배제한 항목은 리젝 사유에서 벗어날 수 있었기 때문에 관련 모든 단어를 삭제함으로써, 또는 명시적으로 표기하지 않으면서 심사에서 통과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이 앱은 정식 출시를 향해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야한다. 비공개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 것이며, 또 어떤 방식으로 수정하고 발전시켜 나갈지에 대해 기술하도록 하겠다.

 

대부분의 방향성은 출시를 향한, 즉 프로덕션으로 엑세스가 되기 위한 과정을 밟아나갈 예정이다.

 

 

반응형
Comments